건물 임대계약시 확인 할 사항
작성일 12-09-18 17:03
페이지 정보
작성자![2](http://23.235.214.163/data/member/level2-1.gif)
![](/img/memo.png)
![](/img/search.png)
![](/img/list.png)
본문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건물 임대계약을 하려고 하는데,
계약서에서 주의깊게 확인할 사항과
건물 자체에 대해 확인할 서류가 어떤게 있는지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 소매업을 하려는데, 컨설팅 업체에 대행을 맞기는게 좋을지, 아니면 법인을 만드는것이 좋을지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작성일 12-09-18 17:03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건물 임대계약을 하려고 하는데,
계약서에서 주의깊게 확인할 사항과
건물 자체에 대해 확인할 서류가 어떤게 있는지좀 조언 부탁드립니다.
또 소매업을 하려는데, 컨설팅 업체에 대행을 맞기는게 좋을지, 아니면 법인을 만드는것이 좋을지도 좀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국내에서 하시나요? 필리핀에서 하시나요? 그게 먼저일듯
필리핀은 우리나라와 계약 제도가 좀 다릅니다.
보증금이라는 계념이 몇개월치 월세정도에다가 2~3개월치 월세를 선불 개념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소매업을 하려고 하시면 sec를 만드시는게 좋아요.
법인을 만드셔서 사업자를 내셔서 사업을 하셔야 합니다.
법인을 만들고 사업자를 내시는게 생각보다 복잡합니다.
뭐 우리나라도 마찬가지 인데요.
공부한다 생각하고 직접 해보시는것도 좋겠지만... 컨설팅 업체를 이용하는게 시간상으로 상당히 절약이 됩니다.
다만 컨설팅업체선정을 신중히 하셔야 합니다.(사기꾼들이 제일 많은곳이라서요.)
컨설팅업체를 통한 더미로 할지, 아니면 주변 필리핀 지인 이름을 빌려서 하는게 나을지, 사람 모아서 sec을 만들어서 이름들어가있는 필리핀 사람 명의로 할지... 다 장점이 있고 위험성이 있는 부분이라 고민이 되네요.. 아무튼 답변 감사합니다..
맞아요.